INTRO

'쉐이드빈'은 우리나라에 다소 생소할 수 있는 태국산 원두커피 판매 브랜드입니다. 히말라야의 끝자락에 위치한 태국 치앙마이의 고산지대에서 생산되고 있는 이 커피는 특별히 큰 나무의 그늘에서 반 야생으로 자라게 하는 'shade grown' 방식으로 재배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더더욱 커피의 풍미가 뛰어난 것은 물론, 농약과 같은 환경 파괴 요소가 없는 친환경 커피라고 할 수 있습니다.


MISSION

브랜딩

(로고 및 컨셉아트 디자인)

브랜드물품

(명함, 리플렛)

웹사이트개발

패키지디자인

사진촬영


STRATEGY


1. 컨셉아트

소비자들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지역적인 위치와 이미지 메이킹이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로고 이외에 추가적으로 이미지메이킹을 도울 수 있는 컨셉아트 일러스트 (4건)를 개발하고자 하였습니다.


2. 타게팅

우후죽순 비슷한 커피 브랜드가 많고, 특별한 커피의 풍미 만으로 승부하기엔 시장이 이미 포화상태인 점을 고려하여 눈에 확 띌 수 있는 스타일의 디자인을 취하고, 브랜드 디자인에 민감한 30대 여성 고객들을 타겟으로 여성스러운 아름다움을 어필할 수 있도록 스타일링 했습니다.


3. 심플리시티

컨셉아트를 통해서 다소 직접적이고 강한 의미를 부여하고 있는 디자인물을 개발하기로 한 만큼, 로고 타입과 홈페이지 등 사용자 경험과 관련된 부분들은 최대한 깔끔하고 심플하게 디자인하고자 하였습니다.



MISSION

브랜딩

(로고 및 컨셉아트디자인)

브랜드물품

(명함, 리플렛)

웹사이트개발

패키지디자인

사진촬영


STRATEGY

1. 컨셉아트

소비자들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지역적인 위치와 이미지 메이킹이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로고 이외에 추가적으로 이미지메이킹을 도울 수 있는 컨셉아트 일러스트 (4건)를 개발하고자 하였습니다.

2. 타게팅

우후죽순 비슷한 커피 브랜드가 많고, 특별한 커피의 풍미 만으로 승부하기엔 시장이 이미 포화상태인 점을 고려하여 눈에 확 띌 수 있는 스타일의 디자인을 취하고, 브랜드 디자인에 민감한 30대 여성 고객들을 타겟으로 여성스러운 아름다움을 어필할 수 있도록 스타일링 했습니다.

3. 심플리시티

컨셉아트를 통해서 다소 직접적이고 강한 의미를 부여하고 있는 디자인물을 개발하기로 한 만큼, 로고 타입과 홈페이지 등 사용자 경험과 관련된 부분들은 최대한 깔끔하고 심플하게 디자인하고자 하였습니다.


OVERVIEW

SYMBOL MARK

HIMALAYA

히말라야를 상징,

'쉐이드빈'의 'ㅅ'을 상징

유니크한 지역성 어필

SUN AND SHADE

해와 그늘을 상징,

'쉐이드빈'의 'ㅇ'을 상징

상품의 핵심 특장점 어필

BEANS

쉐이드 그로운 커피를 상징

'쉐이드빈'의 'ㄷ' / 'D' 상징

주종목에 대한 어필

FIELD

푸르른 커피농장을 상징

'쉐이드빈'의 'ㅂ'을 상징

풍요와 여유의 브랜드가치 어필


LOGO TYPE

EXPANDABILITY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 여성스러운 레터타입 로고를 사용하였고, 창업주께서 염두하고 계신 브랜드의 추후 분야 확장이나 새로운 프로그램의 개발 등 브랜드의 확장, 연합, 카테고라이즈 등의 가능성에 포인트를 두고 개발하였습니다.


OVERVIEW

SYMBOL MARK

HIMALAYA

히말라야를 상징,

'쉐이드빈'의 'ㅅ'을 상징

유니크한 지역성 어필

SUN AND SHADE

해와 그늘을 상징,

'쉐이드빈'의 'ㅇ'을 상징

상품의 핵심 특장점 어필

BEANS

쉐이드 그로운 커피를 상징

'쉐이드빈'의 'ㄷ' / 'D' 상징

주종목에 대한 어필

FIELD

푸르른 커피농장을 상징

'쉐이드빈'의 'ㅂ'을 상징

풍요와 여유의 브랜드가치 어필


LOGO TYPE

EXPANDABILITY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 여성스러운 레터타입 로고를 사용하였고, 창업주께서 염두하고 계신 브랜드의 추후 분야 확장이나 새로운 프로그램의 개발 등 브랜드의 확장, 연합, 카테고라이즈 등의 가능성에 포인트를 두고 개발하였습니다.


APPLICATION DESIGN

(본 이미지는 디자인 적용 예시로서, 실제 판매되는 상품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APPLICATION DESIGN

(본 이미지는 디자인 적용 예시로서, 실제 판매되는 상품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CONCEPT ART

#01  HIMALAYAN SHADE

#02  BEAUTY OF THE FIELD

#03  COFFEE AND RELAX

#04  NIGHT OF CHIANGMAI

CONCEPT ART

#01  HIMALAYAN SHADE

#02  BEAUTY OF THE FIELD

#03  COFFEE AND RELAX

#04  NIGHT OF CHIANGMAI

WEBSITE / 

ONLINE SHOPPING MALL SOLUTION

PACKAGE DESIGN /

PHOTOGRAPHY

CREDIT

CLIENT

CEO

PROJECT MANAGER

BX DESIGN

CONCEPT ILLUSTRATION

PHOTOGRAPHY

Shadebean

YOON MYUNG SOO

YOON MYUNG SOO

JEREMY KIM

DAISY SHIN

NOAH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