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
'쉐이드빈'은 우리나라에 다소 생소할 수 있는 태국산 원두커피 판매 브랜드입니다. 히말라야의 끝자락에 위치한 태국 치앙마이의 고산지대에서 생산되고 있는 이 커피는 특별히 큰 나무의 그늘에서 반 야생으로 자라게 하는 'shade grown' 방식으로 재배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더더욱 커피의 풍미가 뛰어난 것은 물론, 농약과 같은 환경 파괴 요소가 없는 친환경 커피라고 할 수 있습니다.
MISSION
브랜딩
(로고 및 컨셉아트 디자인)
브랜드물품
(명함, 리플렛)
웹사이트개발
패키지디자인
사진촬영
STRATEGY
1. 컨셉아트
소비자들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지역적인 위치와 이미지 메이킹이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로고 이외에 추가적으로 이미지메이킹을 도울 수 있는 컨셉아트 일러스트 (4건)를 개발하고자 하였습니다.
2. 타게팅
우후죽순 비슷한 커피 브랜드가 많고, 특별한 커피의 풍미 만으로 승부하기엔 시장이 이미 포화상태인 점을 고려하여 눈에 확 띌 수 있는 스타일의 디자인을 취하고, 브랜드 디자인에 민감한 30대 여성 고객들을 타겟으로 여성스러운 아름다움을 어필할 수 있도록 스타일링 했습니다.
3. 심플리시티
컨셉아트를 통해서 다소 직접적이고 강한 의미를 부여하고 있는 디자인물을 개발하기로 한 만큼, 로고 타입과 홈페이지 등 사용자 경험과 관련된 부분들은 최대한 깔끔하고 심플하게 디자인하고자 하였습니다.